▶ 민츠버그의 전략 사파리
- 기업의 발전 단계에 따라 전략과 조직의 바람직한 모습과 이들간의 결합 방식이 변화함
- 발전기에는 포지셔닝이 중요하고 안정기에는 Capabilty를 중요시하고 강화하며,
- 적응기에는 위의 시기별 전략을 적절히 구사함
- 모색기에는 학습론으로 방향성을 모색하며 혁명기에는 앙트레프레너론으로 단숨에 변혁을 추구함
▶ 이고르 앤소프의 전략 경영론
- 상황에 맞춰 포지셔닝과 Capability를 유기적으로 정합하고 통합해야 함
- 환경에 관한 기업의 전략적인 추진력(포지셔닝)과 역량(Capability)은 정합해야 함(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)
- 환경은 난기류에 따라 안정적, 반응적, 선행적, 탐구적, 창조적의 5단계로 구분
- 조직 개혁이 지연되면 전략은 반드시 실패함,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조직을 먼저 변화시켜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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