피터 드러커의 기업 경영의 3가지 측면
1) 고객의 창조 : 기업은 고객에 대한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존재한다.
2) 인간적 기관 : 기업은 사람을 생산적인 존재로 만들기 위해 존재한다.
3) 사회적 기관 : 기업은 사회 커뮤니티의 공익을 위해 존재한다.
의미 : 매니저라는 개인의 역할을 강조, 기업 경영의 3가지 측면 중 사회적 기관으로서의 존재 의의는 CSR(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)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음
'1Page로 배우는 경영전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알프레드 챈들러 전략과 조직 (0) | 2023.02.12 |
---|---|
이고르 앤소프의 기업전략론 (0) | 2023.02.12 |
체스터 버나드의 경영전략 (0) | 2023.02.12 |
앙리 파욜의 경영관리 프로세스 (0) | 2023.02.12 |
엘튼 메이요 인간관계론 (0) | 2023.02.12 |